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재택치료>

일반관리군

핵심내용

재택치료 안내(일반관리군)
  • 집중관리군 외의 모든 재택치료자
  • 외래진료센터 대면 진료, 동네 병·의원전화 상담·처방 실시
분류

집중관리군 외의 모든 재택치료자

치료

외래진료센터 대면 진료 및 동네 병·의원 등에서 전화 상담·처방 실시

대면·비대면 진료 병·의원은 네이버·다음 및 카카오맵 “외래진료센터”,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검색 또는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에서 확인 가능

  • ①동네 병·의원, ②호흡기전담 클리닉, ③호흡기 진료 지정의료기관, ④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에서 전화 상담·처방 가능
  • 환자가 의료기관에 전화 상담·처방 요청 연락을 하면 의료기관과 상의하여 가능한 시간에 상담
  • 대면진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사전 예약 후 외래진료센터 이용

* 이동 시 도보·개인차량(본인운전 가능)·방역택시 활용, KF94(또는 동급 이상) 마스크 착용

** 대면 진료 후 환자 본인이 처방전을 받아 약국에 제출 후, 처방약 수령 가능

응급상황

재택치료 중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 방법

  • 숨가쁨, 해열제로 조절되지 않는 38도 이상의 발열 등 증상이 발현 또는 악화된 경우 의료상담센터, 동네병의원 비대면진료 또는 외래진료센터 대면진료최대한 활용
  • 호흡곤란, 의식저하 등 응급상황 발생시에는 즉시 119로 연락

홍보 관련 자료

첨부자료·링크

(이미지) 재택치료 안내문(일반관리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