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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택치료>

재택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재택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A

    재택치료자는 숨가쁨, 해열제로 조절되지 않는 38도 이상의 발열 등 증상 발현 또는 악화된 경우, 호흡기환자진료센터 및 의료상담센터 통한 대면‧바대면 진료를 최대한 활용하고,

    - 호흡곤란, 의식저하 등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119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응급상황 관련 증상
    • 계속 가슴이 아프거나 답답한 경우
    • 사람을 못 알아보며 헛소리를 하는 경우
    • 깨워도 계속 자려고 하는 경우
    • 손톱이나 입술이 창백하거나 푸르게 변하는 경우
  • A

    의료적 상담 이외, 생활안내, 의료이용 방법, 격리기간‧해제, 생활지원금 등 궁금한 사항은 지자체별로 운영 중인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 전화번호는 관할보건소에서 확진환자에게 문자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의료적 상담은 의료상담센터, 생활 안내 등 행정상담은 행정안내 센터를 통해 문의

  • A

    호흡기환자진료센터 대면진료 후에는 확진자가 의료기관에서 처방전을 받아 약국에 제출 후 처방된 약을 직접 수령 할 수 있습니다.

    - 환자가 직접 수령시, 도보나 개인차량(본인운전 가능), 방역택시 등을 이용하고 KF94 이상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세요.

    - 의약품을 수령한 후에는 즉시 귀가하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진료로 의약품을 처방을 받은 경우 대리인 수령이 원칙이며, 불가능한 경우 환자 본인이 수령 또는 전달비용을 환자가 부담하여 전달 가능합니다.

    - 대리인 수령 시, 약국에서 환자의 대리인임을 확인할 것이므로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시기 바랍니다.

    부득이하게 환자 본인 수령 또는 대리인 수령이 어려운 경우(1인가구, 가족 모두 확진된 경우 등) ‘먹는 치료제 담당약국’을 통한 배송 등 지자체의 결정에 따라 전달받으실 수 있고 전달비용은 본인이 부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