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치료>
동네병·의원에서 진료를 받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동네병·의원에서 진료를 받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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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거지 인근 호흡기환자진료센터 사전예약 후 대면‧비대면 진료를 할 수 있습니다.
호흡기환자진료센터 명단은 코로나19 누리집(공지사항>일반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알림>심평정보통) 및 생활안전지도 앱,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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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간에 의료상담이 필요할 시 지자체별로 설치하여 24시간 운영하는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에 연락하여 의료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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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아 재택치료자는 대면진료 필요시 호흡기환자진료센터 사전예약 후 이용 가능하며, 비대면 진료 시 호흡기환자진료센터 또는 평소 이용하던 소아청소년과 등 동네 병·의원 이용 가능합니다.
소아가 코로나19에 감염된 경우 https://c11.kr/xl4y에 접속하여 「소아재택치료 증상별 대응 요령」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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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상담으로 의약품을 처방을 받은 경우 대리인 수령이 원칙이며, 불가능한 경우 환자 본인이 수령 또는 전달비용을 환자가 부담하여 전달 가능합니다.
대면진료 후에는 확진자가 의료기관에서 처방전을 받아 약국에 제출 후 처방된 약을 수령 할 수 있습니다.
환자가 직접 수령시, 도보나 개인차량(본인운전 가능), 방역택시를 이용하고 KF94 이상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세요.
- 의약품을 수령한 후에는 즉시 귀가하시기 바랍니다.
대리인 수령 시, 약국에서 환자의 대리인임을 확인할 것이므로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시기 바랍니다.
부득이하게 환자 본인 수령 또는 대리인 수령이 어려운 경우(1인가구, 가족 모두 확진된 경우 등) ‘먹는 치료제 담당약국’을 통한 배송 등 지자체의 결정에 따라 전달받으실 수 있고 전달비용은 본인이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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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거지 인근 호흡기환자진료센터 사전예약 후 대면‧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호흡기환자진료센터 명단은 코로나19 누리집(공지사항>일반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알림>심평정보통) 및 생활안전지도 앱,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환자는 호흡기환자진료센터에 반드시 사전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합니다.
이동은 도보, 개인차량(본인 운전 가능), 방역택시를 활용하여야 합니다.
환자는 진료를 본 후에는 즉시 귀가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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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적 상담 이외, 생활안내, 의료이용 방법, 격리기간‧해제, 생활지원금 등 궁금한 사항은 지자체별로 운영 중인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 전화번호는 관할보건소에서 확진환자에게 문자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의료적 상담은 의료상담센터, 생활 안내 등 행정상담은 행정안내 센터를 통해 문의